연구보고서

search
~
Total.
1,584
  • 해외시장/마케팅 아세안 가전시장 동향 및 진출전략
    Ⅰ.연구 배경 및 목적

    Ⅱ.가전제품 시장 현황
    1. 가전제품 시장 개요
    2. 아세안 수입시장

    III.아세안 가전제품 시장 동향
    1. 베트남
    2. 태국
    3. 인도네시아

    Ⅳ.진출 전략

    2020.07.03 1,166

    손창우
  • 무역동향 일본 수출규제 1년, 3대 규제품목 수입 동향 및 對日의존형 비민감 전략물자 점검
    Ⅰ.연구배경

    Ⅱ.특별규제 3개 품목 수입 동향

    III.對日의존형 비민감 전략물자 점검

    Ⅳ.결론 및 시사점

    [별첨]
    1. 日수출규제 이후 韓日 교역 동향 (`19.7~`20.5)
    2. 일본 수출규제 배경 및 경과
    3. 日수출규제 내용 및 특징

    2020.06.30 2,072

    홍지상
  • 무역동향 2020년 3/4분기 수출산업경기전망조사(EBSI)
    I. 2020년 3/4분기 수출경기 전망
    II. 항목별 EBSI
    III. 품목별 EBSI

    2020.06.19 1,455

    강성은
  • 해외시장/마케팅 2020년 중국의 6대 정책 방향과 시사점
    I. 최근 중국의 경제동향
    II. 2020년 중국의 6대 정책 방향
    III. 향후 전망 및 시사점

    2020.06.19 2,915

    박소영,김현수
  • Trade Brief 코로나19 이후 최근 수출 물류 동향
    01. 항공 및 해상운송 수출 현황
    02. 최근 항공운송 지역·품목별 수출 동향
    03. 최근 해상운송 지역·품목별 수출 동향
    04. 1~4월 항공 및 해상운송 물류비 동향
    05. 평가 및 전망

    2020.06.16 2,689

    도원빈, 문병기, 백준걸
  • 해외시장/마케팅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전자상거래 트렌드
    I. 연구 배경

    II.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Ⅲ. 코로나19로 인한 전자상거래 트렌드 변화

    Ⅳ. 결론 및 시사점

    2020.06.12 3,639

    김현수
  • 무역동향 코로나19, 對베트남 경제의 파급 영향과 원인
    I. 베트남, 코로나19 확산과 대응
    II. 코로나19의 파급 채널
    Ⅲ. 對베트남 금융시장의 영향
    Ⅳ. 對베트남 수출입 파급 영향과 원인
    Ⅴ. 결론 및 시사점

    2020.06.09 4,668

    정귀일
  • Trade Brief 미중 1단계 무역합의 경과 및 우리 수출 영향
    01. 미중 무역갈등 경과
    02. 중국의 1단계 합의문 이행 현황
    03. 중국의 공산품 수입 및 우리 수출 영향
    04. 향후 전망

    2020.06.04 4,074

    이유진
  • Trade Brief 홍콩보안법 관련 미중 갈등과 우리 수출 영향
    01. 최근 홍콩보안법 관련 동향
    02. 홍콩의 수입 및 재수출 동향
    03.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시 우리 수출 영향

    2020.05.29 4,704

    문병기, 이유진
  • 무역구조/경쟁력/전략 서비스업 직·간접수출 실적증명 제도 이용현황 및 개선방안
    I. 연구배경
    <참고1> 용역 및 전자적 무체물의 범위 및 분류기준

    II. 서비스업 직‧간접 수출 실적증명 발급 실태
    1. 직접수출 실적증명 발급현황
    2. 간접수출 실적증명 발급현황
    3. 수출 실적증명 및 지원혜택에 대한 서비스기업 이용현황

    Ⅲ. 제도 개선방안
    1. 서비스 수출기업 지원혜택 확대
    2. 제도의 이용 접근성 강화

    2020.05.27 1,847

    이준명
  • 무역동향 코로나19 이후 유망 수출시장
    I. 연구 배경
    II. 연구 방법
    1. 주요국 경기부양책 분석
    2. 글로벌 소비트렌드 분석
    3. 수출 통계 분석
    Ⅲ. 주요 수출 시장별 유망 품목

    2020.05.27 4,572

    손창우, 정귀일, 박소영, 김현수, 조의윤
  • Trade Brief 포스트 코로나, 변화하는 서비스업 생태계
    01. 코로나19 발생 현황
    02. 1분기 국내 서비스업 타격과 회복시기
    03. 코로나 이후 주목할만한 서비스시장 변화
    04. 결론 및 시사점

    2020.05.22 4,375

    심혜정
  • Trade Brief 신성장품목 수출동향과 시사점
    01. 신성장품목 개요
    02. 신성장품목 수출동향
    03. 13대 주력품목과 신성장품목의 비교
    04. 신성장품목의 수출경쟁력
    05. 시사점 및 결론

    2020.05.21 2,380

    이진형
  • 해외시장/마케팅 일본 헬스케어 산업의 해외진출 및 이노베이션과 시사점
    I. 연구 배경 및 목적
    II. 일본 헬스케어산업의 해외진출
    Ⅲ. 일본 헬스케어산업의 이노베이션
    Ⅳ. 결론 및 시사점

    2020.05.18 2,846

    이혜연, 박기임
  • 무역구조/경쟁력/전략 에듀테크 시장 현황 및 시사점
    I. 연구 배경
    II. 세계 에듀테크 시장 현황
    Ⅲ. 국내 에듀테크 시장 현황
    Ⅳ.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Ⅴ. 정책적 시사점

    2020.05.11 5,189

    이혜연
  • 무역동향 코로나19의 수출 영향 및 전망
    I. 코로나19 발생 현황 및 대응
    II. 세계경제 영향
    III. 한국 수출 영향 및 전망
    IV. 코로나19 이후 수출 유망 품목
    V. 결론 및 시사점

    2020.05.07 7,349

    문병기, 강성은
  • Trade Brief 한국 제조업의 서비스화 현황과 해외 진출 사례
    01. 제조업의 서비스화 개요
    02. 국내 제조업의 서비스화 현황
    03. 제조기업의 서비스 수출 사례
    04. 결론

    2020.04.29 4,194

    심혜정
  • 해외시장/마케팅 아세안 소매유통시장 진출, 왜 베트남인가?
    < 제 1부 > 아세안 소매유통시장 진출, 왜 베트남인가?
    I. 아세안 국가별 잠재력 분석
    II. 아세안 국가별 시장 환경

    < 제 2부 > 베트남 소매시장 현황과 진출 성공 전략
    Ⅲ. 베트남 소매시장 현황
    Ⅳ. 베트남 소매시장의 특징
    Ⅴ. 베트남 소매시장 진출 전략
    Ⅵ. 베트남 소매채널 납품 전략
    Ⅶ. 결론

    2020.04.27 5,023

    정귀일
  • 무역동향 세계 수출시장 1위 품목으로 본 우리 수출의 경쟁력 현황
    Ⅰ. 국가별 세계 수출시장 1위 품목 변화
    Ⅱ. 우리나라 세계 수출시장 1위 품목의 경쟁력
    Ⅲ. 주요국 수출시장에서의 경쟁력 비교
    Ⅳ. 결론 및 시사점

    2020.04.22 3,498

    강성은
  • 해외시장/마케팅 러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 전략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러시아 화장품 시장 동향
    Ⅲ. 화장품 소비 트렌드
    Ⅳ.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2020.04.21 3,459

    김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