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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코로나19 극복”… 글로벌 한류박람회 첫 온라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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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한류박람회,# 코트라

2020-06-02 102

KOTRA “코로나19 극복”… 글로벌 한류박람회 첫 온라인 개최

KOTRA는 6월 13일부터 8월 말까지 ‘2020 글로벌 한류박람회(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 2020 GLOBAL)’를 개최한다.코로나19로 인해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한다. 또한 한류스타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FNC엔터테인먼트’와도 전략적으로 협업했다. 이로써 한류 공연을 전면 온라인으로 기획하는 동시에 중계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올해 11년째를 맞이하는 한류박람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개최된다. 포스트코로나를 맞아 홈뷰티, 홈쿠킹, 건강식품, 청정가전, 의료용품, 위생용품, 디지털장비 등 7대 유망 소비재 분야와 보건의료·에듀테크 등 서비스산업 부문에서 500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기업-해외바이어 1대1 화상상담 ▷글로벌 유통망 협업 온라인 판촉전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CSR 등으로 구성된다. 13일 온라인 한류공연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이어지는 박람회는 온라인의 장점을 실려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KOTRA는 홍보대사로 국내 아이돌 그룹인 에이오에이(AOA), 엔플라잉(N.Flying), 에스에프나인(SF9) 등 3팀을 위촉할 계획이다. 또한 한류를 바탕으로 우리 소비재·서비스의 수출 활성화에 나선다. 위촉식은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사진과 영상으로 9일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 한류공연은 13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KOTRA와 FN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시차를 고려해 같은 공연이 다음날 오전 2시에 한차례 더 방영된다. 한류스타 서명을 활용한 박람회 희망티셔츠는 KOTRA와 홍보대사 명의로 기부된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소외계층이 대상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우리는 국가대표 소프트파워로 도약한 한류를 언택트 마케팅에 무한히 활용할 수 있다”며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소비재·서비스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